포토로그



[고식 감상평] GISCK 엔딩은 2개 인 것 같습니다. ┼ 애니메이션 감상┼

*본 글은 최신 애니메이션 GOSICK의 최종화 스포일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가급적 GOSICK을 감상중인 분들은 이 포스팅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2011년 7월 2일 드디어...... GOSICK TV애니메이션이 완결 났습니다.
라이트 노벨 원작에 본즈 제작......
빅토리카 때문에 보는 작품이었지요
시작은 명탐정 추리물 처럼 시작 했지만 중간에 판타스틱 하고 고어틱하게도 흘러갔었지요.....

여튼......... 24화 까지 봤는데......
뭔가 이상해서 몇번인가 돌려 봤습니다만..... 아무래도 고식 애니메이션은 엔딩이 2개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배드엔딩 과 해피엔딩이....


23화에서 1925년 겨울의 쿠죠 카즈야 의 모습입니다. 추운 북쪽나라인 걸 봐서 러시아인 것 같습니다.

24화 A파트 끝부분에서 공습이 시작되고 그 뒤에 나온 장면입니다만
아무리 봐도 공습에 무너진 건물 잔해에 깔린 모습 같습니다. 반지를 끼고 있는 걸 봐서 쿠죠 카즈야가 맞는 것 같습니다.

그 뒤에.... B파트 첫 장면..... 눈을 떠보니 그 곳은 사막이며, 두 다리를 잃은 상태입니다.
[그나마 그로테스크 하지 않은 장면을 찾다보니 저 장면을 찍었습니다만 이 다음 장면이 꽤 잔혹하게 그려져 있더군요;]
여튼.... 이 장면 뒤에 절규하고 마치 죽음이 다가온 사람에게 보이는 듯한 빅토리카의 환영을 보게 됩니다.

C파트 엔딩 장면에서 새로운 도서관 사서가 된 어떤 잿빛 늑대 소년에게 손이 든 책 속 그림입니다.
몬스터 샤르만과 그 친구 토끼[뭐 쿠죠와 빅토리카를 의미하는 거 겠지요]

그들은 모두.. 문의 건너편으로(진리) 들어가 버립니다.

그리고 책에 그림들도 사라졌습니다.
[동화같은 이야기는 끝이 났다는 것을 뜻하는 듯 합니다.]
쿠죠 : 전쟁은 끝났다.
라며 2번째 엔디에마 unity 의 반주가 끝나면서 정말로 끝나버린 줄 알았습니다. [여튼 첫번째 엔딩] -새드엔딩-
1929년 봄 일본의 어느 항구 도시 [후쿠오카 같은 곳으로 생각되는데...]
두다리가 멀쩡한 쿠죠군의 무사생환!! [게다가 군대 가기전의 장발로 컴백?!!]

짬 좀 찼다 이거지? 뭐 무사생환했으니 계급도 좋을 듯 한데 계급장이 없음 _TT;; 옥의티 일려나 BD 수정 나올려나


그리고 재회

두사람은 같은 곳을 향해 걷습니다.
빅토리카와 쿠죠 군의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사라지고
어느새 옷이 웨딩드레스로 바뀌고
그리고 둘은 영원의 여행길로 향합니다.
그리고 도착한 시작의 장소... [천국]

제 24화 '사신의 어깨 너머로 영원을 보다'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두번째 엔딩 - 해피엔딩(?!)-

p.s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추측입니다만,
24화라고 적힌 걸 봐서 BD 최종장에 25화 즉, FINAL ENDING이 있을 듯 합니다.
뭐...... 요즘 유행하는 트랜드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있는 엔딩이 나올 듯 합니다.

이렇게 2011년 1월 부터 7월 2일 까지 방송된 gosick TV애니메이션이 완결 났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마마의 마나님[카나메 마도카]도 좋지만 [은발의]빅토님도 좋군요

덧글

  • 아즈마 2011/07/03 07:01 # 답글

    25화가 나와 준다면, 그건 그거대로 좋군요ㅠㅠ
    근데 결국 원작쪽 엔딩은 어디일런지...;
  • 콜드 2011/07/03 16:53 # 답글

    빅토리카는 긔엽긔
  • 21231asd 2011/07/09 11:12 # 삭제 답글

    제생각에는 관념적으로 표현한거 같아요.

    삶과 죽음의 경계에 있다는것을 저렇게 표현한거 같네요.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 타미 2011/08/27 12:45 # 삭제 답글

    아직 2차대전이 벌어지기전인데 벌써 저렇게 폐허가 된다는 것은 빅토리카가 지혜의 샘으로 20년 앞당긴것
    같습니다. 이때는 제로센이나 항모가 나오기전이라 일본본토가 공격당할정도로 급박하고 치열한것 같습니
    다.
    (그런데 쿠죠는 왜 소련군복을 입고 있었지?)
  • 고식2기제발~ 2011/10/16 23:20 # 삭제


    작가가 소련을 존경하는듯?
  • 엔젤비트빠돌이 2011/10/16 23:19 # 삭제 답글

    전 개인적으로 은발의 빅토리카는 왠지 카나데삘...
  • 오타쿠 2012/06/06 13:27 # 삭제 답글

    에이브릴 불쌍 ㅋㅋ
  • 디메이져 2014/09/02 23:24 # 삭제 답글

    엔딩이 두 개인 게 아니라 비유적인 표현입니다. 감독은 쿠죠가 하반신을 잃고 헤메는 것이 현재 빅토리카를 잃고 전쟁터에 나가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MUSIC & PICTURE

[???계열 음악]

쓰르라미 울적에 메아카시편 드라마CD 중에서

♬Unknow
케이이치 님의 훈계

〓〓〓〓〓〓〓〓〓〓〓〓
- 어떤 내용으로 채울까??!! -
〓〓〓〓〓〓〓〓〓〓〓〓
믹시

열고 펼치는 TAG

a onclick="this.innerHTML=(this.nextSibling.style.display=='none')?'닫기':'여기에 내용입력';this.nextSibling.style.display=(this.nextSibling.style.display=='none')?'block':'none'" href="javascript:void(0)" ;>여기에 내용입력'